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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보일러,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 업그레이드
귀뚜라미보일러 2020.05.12

 

 

- 기본 메뉴화면 기존 텍스트에서 아이콘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서비스 항목도 추가

- 기존 18단계였던 AS 접수 절차는 10단계로 줄이고, 기존 등록정보 활용도 가능하게 해

 

(주)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의 UI를 개선하고 신규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귀뚜라미는 기본메뉴 화면을 기존 텍스트에서 아이콘으로 변경하고,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해당 서비스로 이동하도록 개선해 사용자의 서비스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AS접수 단계를 기존 18단계에서 10단계로 대폭 줄이고, 과거 AS 접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기존 등록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 ‘AS 접수 확인 및 취소’, ▲ ‘제품구입문의’, ▲ ‘IoT 조절기 설정 매뉴얼’ 등 새로운 서비스 항목을 추가하고, ▲ QR 코드 제품등록과 ▲ 제품 구입문의 시 고객 설정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귀뚜라미보일러 대리점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한편, 귀뚜라미는 겨울철 서비스 상담 증가에 따른 상담원 통화 지연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챗봇(Chat-bot, 채팅로봇의 약어) 기술 기반의 ‘카카오톡 AS 접수 서비스’를 보일러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챗봇(Chat-bot)’은 사람 대신 컴퓨터가 대신 민원 상담을 하는 서비스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동시에 여러 명의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카카오톡 챗봇 AS 접수 서비스는 지난 2018년 1월 서비스 도입 후 5월 기준으로 누적 이용자 수 24만 명을 넘길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애용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며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초우량 냉난방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종합 에너지 그룹으로 성장하는 귀뚜라미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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